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유럽 여행 - 해외 여행시 유용한 체크 카드 (하나 비바 X, 토스체크카드, 트래블페이)

반응형

해외 여행 중 환전한 현금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카드를 사용할 경우도 있기에 오랜만에 해외에서 쓰기 좋은 체크카드를 알아보고 발급받았다.

위부터 하나 비바X, 토스체크카드, 트래블월렛 카드

 

1. 하나카드 VIVA X 체크카드

 

아래 링크는 비바 X 체크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하나카드 페이지이다.

https://qpay.hanacard.co.kr/MKCDCM1000M.web?CD_PD_SEQ=12523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카드 상세 안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카드는 체크카드이며 디자인은 아래와 같이 두 종류가 있다.

디자인을 정하고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넣을지 안 넣을지 정하고 원하는 형태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후불 교통 카드 기능을 추가해야 컨택리스로 결제가 가능하다.

 

비바X 체크카드 디자인

 

주요 혜택

 

1. 해외 가맹점 이용수수료 면제 서비스


해외 가맹점 이용시 건당 $0.5의 해외 이용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받는 혜택이므로 평소에 사용하지 않더라도 해외 여행때마다 챙겨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체크카드 해외 이용한도

해외 물품구매 시 1일 $2,000, 월간 $10,000

해외 현금인출 시 1일 $6,000, 월간 $10,000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한도 상향 가능한데

최고 상향한도 : 해외 물품구매 1일 $20,000 , 월간 $50,000

2.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서비스


해외 ATM 인출 시 건당 $3 해외 이용수수료를 면제해준다.

하지만, 현지 ATM 수수료는 별도로 부과될 수 있기에 사용자 관점에서 완전 면제는 아니다.

현지 ATM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가급적이면 은행에 있는 ATM 을 이용하는 편이 낫다.

이 혜택 역시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받는 혜택이므로 평소에 사용하지 않더라도 해외 여행때마다 챙겨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3. 국내 캐쉬백 서비스


마지막은 국내 가맹점 기준 전월 카드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되는 혜택으로, 국내 가맹점 결제 시에 0.3% 캐시백을 준다는 것이다.

이 부분은 해외 여행과는 상관 없으므로 평소 국내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다.


2. 토스뱅크 체크카드

주요혜택

1. 해외 결제 무제한 3% 캐시백


토스뱅크에서 2022년 6월 30일까지 에피소드 2 체크카드 발급을 진행중이다.

나는 다른 용건으로 올해 초에 발급 받아두었는데 해외 여행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비바 X 와는 달리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는 없지만 해외 결제건에 대해 무제한으로 3%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캐시백은 해외 일시불 금액에서 국제 브랜드 수수료 (Mastercard , 1%) 와 해외서비스 수수료 (건당 USD $0.5) 를 제외한 원화환산금액의 3%로 제공된다.

따라서 대략적으로 USD $30 이하의 소액 결제 시에는 캐시백보다 수수료가 많이 나올 수 있다고 한다. 해외 여행 시에 환전보다 카드 사용 비율을 높일 계획이라면 토스뱅크카드와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는 다른 카드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온라인 상 플랫폼에서 숙박, 렌트 등을 결제할 때 원화로 결제하면 국내가맹점으로 분류될 수 있어 캐시백을 못 받을 수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2. 국내 이용 캐시백


국내에서도 편의점, 커피, 패스트푸드, 택시, 대중교통 이용 시 1일1회 이용건에 대해 바로바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3. 트래블페이

 

트래블월렛 - 페이에 세계를 담다, 트래블페이 TravelPay (travel-wallet.com)

모바일에서 트래블월렛 설치 후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카드 발급하기

트패블페이 카드 역시 컨택리스 기능이 있어 가맹점에서 교통카드 사용하듯 단말기에서 결제 가능하다.

주요혜택

1. 해외 결제 수수료 완전 무료

 

트래블 월렛 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타 카드사 평균 해외 결제 수수료 (2.5%) 와 비교했을 때 트래블 월렛 해외 결제 수수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1,600 (환율 $1 = \1,098 기준 예시) 을 결제했을 때 대략 43,920원이 세이브된다는 내용이 있다.

2. 주요 통화 환전 / 충전

카드 하나에 미국, 일본, 유럽, 중국, 캐나다, 대만,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호주, 영국 등 모든 외화를 한 번에 환전 / 충전할 수 있다.

원하는 시점에 트래블월렛 어플로 즉시 환전 / 충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요 통화의 환율이 낮을 때 미리 환전해두면

여행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겠다.

환전 시 *주요 통화는 환전 수수료 무료, 기타 통화는 환전 수수료 0.5%이다.

(* 주요통화 : 미국,일본,유럽

기타 통화 : 중국,태국,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홍콩,싱가폴,호주,영국,캐나다,대만 )

충전 시 최대 한도는 카드 잔액 포함 원화 180 만원 상당이고 충전한도를 초과해서 해외에서 구매할 수는 없으니 참고해야 한다.

3. 카드 활성화/비활성화 간편하게 가능

 
 

트래블페이 카드를 모바일로만 사용할 수도 있고 모바일과 실물 카드를 수령해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카드는 바로 등록이 되고 on / off 탭을 통해 간편하게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여 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분실했을 때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갈수록 예전 여행의 양상과는 달라지고 있는 것이 이런 컨택리스 카드들과 함께 제공되는 많은 혜택으로도 알 수 있는 것 같다.

이번 여행에서는 현금 환전은 최소화하고 카드를 적절하게 활용해 도난이나 분실에 대한 걱정도 덜고 편하게 여행해야겠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