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발마칸코트 어나더오피스 보이저 Voyager 발마칸 다크네이비 실착 & 사이즈 후기

반응형

작년 겨울에 살까말까 엄청 고민했던 발마칸 코트!

관심가는 많은 브랜드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 포터리 맥코트와 어나더오피스 보이저 발마칸 코트 두 개 모델로 압축되었다.

포터리 맥코트는 작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입어보기도 했었고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가격이 선을 넘었다.

포터리..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라지만 코트 한벌에 789,000 원이라니..

물론 캐시미어 울 블렌드 (캐시미어 30% 울 70%) 로 고급 소재인 캐시미어 함량이 매우 높긴하다.

그래도 좀 더 합리적인 가격대를 원했다.

결국 최종 선택은,

어나더오피스 보이저 발마칸 코트 !

어나더오피스 보이저 발마칸 코트

구매처 29CM

어나더오피스 인스타그램 ​

 

어나더오피스 보이저 발마칸이 인기 제품이고 구하기 힘들다는 글들을 꽤 많이 보았기 때문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출시 일정까지 미리 체크했다.

온라인 구매는 10월 7일 오후 5시에 열렸다.

https://swallowlounge.co.kr/

구매는 스왈로우라운지 온라인몰이나 무신사, 29CM, 8DIVISION 등 여러 온라인몰에서 가능했다.

스왈로우라운지 회원가입을 했더니 바로 사용 가능한 적립금 5,000 원을 주었다.

스왈로우라운지.. 쿠폰이 숨어있다

또 보이저 발마칸 코트 주문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내 기준 최저가는 따로 있었다.

29CM 에서 RED 전용 쿠폰으로 무려 15% 할인 쿠폰 적용이 가능했다!!

최종 구매 가격 코트 1벌 대략 355,000 원

정확한 사이즈를 몰라서 02, 03 사이즈를 함께 주문했는데 총 125,400 원 (개별 62,700 원 할인) 할인이 적용되었다.

보유중이던 적립금도 2,926 원 적용했고 현대카드 청구할인으로 대략 7,000 원이 더 빠질 예정이다.

어나더오피스 보이저 발마칸 코트 구매 최종 구매 가격

418,000 - 62,700 (15%쿠폰) - 2,926 (29CM적립금) - 7,000 (현대카드 청구할인)

= 대략 345,000 원으로

포터리 코트 절반 가격이 되었다.

램스울 100% 코트 가격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요즘 코트 가격들을 보면 합리적으로 느껴진다.

보이저 발마칸 디테일 & 사이즈 팁

스왈로우라운지 보이저 발마칸 코트 제품 사진 ​
 
 

전면에는 큰 포켓 2개, 작은 사선 포켓 2개로 총 4개 포켓이 있다.

코트 주머니에 많이 넣는걸 좋아하지 않지만, 간단한 소지품을 넣기에 충분해 보이는 큰 포켓과 추운날 손 찔러 넣고 다니기 좋아 보이는 사선 포켓.

스왈로우라운지 보이저 발마칸 코트 제품 사진 ​
 
 

충전재로 3M Thinsulate 소재가 쓰여서 한겨울에도 꽤나 따뜻하다는 후기들이 보였다. 또 안감이 바람막이에 들어가는 Max Nylon 이라는 소재로 되어있다고 한다.

스왈로우라운지 보이저 발마칸 코트 제품 사진 ​
 

목 부분까지 채워서 입을 수 있는 발마칸 코트의 특성이 겨울 추위를 어느 정도 막아줄 것 같다.

29CM 사이즈 상세정보

내가 주문한 02 사이즈는 일반적으로 상의 100-105, 03 사이즈는 105-110 으로 안내되고 있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미리 입어보았다면 좋았겠지만 그러지 못해서 일단 두 개 다 주문하고 하나는 환불하기로 했다.

 
 

보이저 발마칸코트 02 사이즈와 03 사이즈.

태그 뿐 아니라 옷걸이에도 사이즈가 표기되어 있어서 구분이 쉬웠다.

 

OVERCOAT COLLECTION 이라는 문구와 함께 발마칸코트를 입고 있는 캐릭터가 그려진 더스트백도 귀여웠다.

03 (좌) vs 02 (우)
 
 
03 (좌) vs 02 (우)
 
 

사이즈 비교 후 결정하기 위해 함께 주문한 02 사이즈와 03 사이즈를 모두 착용해보았다.

이너로는 두께가 있는 겨울용 맨투맨을 착용했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것보다 03 사이즈는 꽤 큰 느낌이다. 소매 기장이나 통이 02 사이즈를 입었을 때보다 확실히 여유있고 어깨도 여유가 있다. 하지만 어렸을 때 사이즈 큰 아빠 옷을 입은 느낌이 좀 난다.

02 사이즈는 소매 기장이나 어깨가 나한테 딱 맞는다. 최근 롱코트만 입다보니 무릎 바로 위까지 오는 02 사이즈의 기장이 약간 어색했다.

실착을 해본 후에도 결정이 어려웠다.. 기장감이나 여유로운 실루엣은 03 사이즈 win. 하지만 02 사이즈가 더 저스트라고 판단했다.

부분 반품 시 적용된 할인의 절반만 취소된다. 합리적이다.

 
 
 
 
안쪽 포켓과 안감 디자인도 마음에 든다.

ios 16 새 기능 이미지 따기 써봤는데 괜찮네 ㅎㅎ.

실내에서 찍어본 색감은 어두울땐 블랙인가 싶은 딱 다크네이비였다.

🔽 사이즈 결정에 대한 팁

http://m.eqlstore.com/product/GM0022092294261/detail

EQL 스토어의 제품 페이지에 가면 실 구매자들의 스펙 및 사이즈 결정을 참고할 수 있다. 29CM 를 포함한 많은 온라인 구매처 중 EQL 스토어에 가장 많은 구매 후기가 있었다!

어나더오피스 보이저 발마칸코트 총평

 

장점

- 타 브랜드 대비 나름 합리적인 가격 (쿠폰 적용하면 35 만원대)

- 울 100% 소재와 신슐레이트 충전재 소재로 꽤 따뜻할 것 같다.

- 디자인 및 기장 100% 는 아니지만 만족

단점

- 옷 무게가 1.8 kg 으로 꽤 무겁다.

- 그래도 가성비 코트 브랜드임에도 대략 42만원이나 되는 정가는 좀 과하다.

이번 겨울 첫 쇼핑 품목 어나더오피스 보이저 발마칸 코트!

올해 겨울엔 한파 오기전까지는 발마칸 여기저기 많이 입을 것 같다.

반응형